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뜰교통카드로 야무지게 교통비 절약 시도해보기

◈ 미니멀리즘- 정리습관

by creathank 2021. 9. 18. 12:00

본문

반응형

교통비 절감에는 '광역 알뜰교통카드'

매일 나가는 교통비. 사실 카드 혜택을 찾을 때 고려하게 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이 '광역 알뜰교통카드'다.

알뜰교통카드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하고,
아울러 카드사의 추가할인 혜택을 포함하여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 

 

갑자기 문득 알람으로 뜬 교통비가 유난히 눈에 들어와서, 그리고 김짠부 책을 읽은 영향으로 ㅎ_ㅎ 알뜰교통카드를 바로 신청해봤다. 들어가서 지정되어 있는 은행사의 카드를 발급받으면 된다.

 

▼ 알뜰교통카드 신청 사이트

https://www.alcard.kr/

 

알뜰교통카드

출근은 편하게 ! 교통비는 가볍게!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로 더 알뜰하게 !

www.alcard.kr

 

생각난 김에 알뜰교통카드를 들어가서 카드를 발급해봅니다.

 

개인적으로 체크카드 캐시백 혜택도 있지만, 주거래 카드로 쓰기에는 혜택이 부족한 감이 있기 때문에 꼭 주사용 체크카드로 사용하기보다는 마일리지 혜택을 쓰는 용도로 더 괜찮은 것 같다. 마일리지만 하더라도 꽤나 쌓여가는 재미가 쏠쏠하다는 카드로 들었다.

 

+ 그리고 이런 카드 쓰고 있으면 괜스레 더 열심히, 스마트하게 사는 기분 든다구욤?

알뜰교통카드 메인 설명 페이지

 

알뜰교통카드 세부 카드 설명 페이지

 

광역 알뜰교통카드 발급받기

총 3가지 은행사인 신한/우리/하나 카드사에서 신용/체크 카드로 발급할 수 있는데, 나는 사실 카드가 많을 수록 혜택을 체크하고 쓰기 번거로워서, 그냥 15%로 제일 교통비 혜택을 많이 주는 하나카드로 발급 결정했다. 실적 충족 요건이 25만원으로 다른 경우보다 5만원 높긴 했다만.. 같은 25만원 쓰더라도 교통비 위주로 쓰는거면 캐시백이 제일 많기 때문에 결정. 물론 이 광역 알뜰교통카드는 직접 실물카드를 들고 다니며 승/하차 태그를 찍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 하지만 결론적으로는 교통카드 이외에 다른 혜택을 전혀 쓰지 못하고 있다. 그냥 통근버스를 타기 위한 실물카드일 뿐.) 

 

주소지로부터의 거리를 산정해 마일리지를 지급하기에, 주소지 확인이 필요하다

 

 

 

이렇게 카드를 발급받고 수령하면 알뜰교통카드에서 연동해서 마일리지를 사용하면 된다.

출근 시, 퇴근 시 앱을 켜야되기 떄문에 상당한 번거로움이 있다고는 들었는데, 

친구가 추천해준 제도인만큼 모쪼록 잘 시도해보도록 해야겠다. 

 

(→ 실제 사용 2개월차. 집에서 나오는데 안누르거나, 회사에 도착해서 급히 업무에 들어가느라 못누른 적이 많아요... 이런 저같은 사람들 떄문에 알람 기능이 개발 및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알람을 사용하여 까먹지 않게 알람셋팅을 해두시는 분들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어쨌든 현존하는 어떠한 교통카드보다도 제한없이, 거리를 비례하여 마일리지를 주는 카드이기 때문에

교통카드 사용하는 비중이 높거나, 출퇴근/등하교의 거리가 상당하다면 번거로움을 감수하고서라도 이용하면 좋을 카드가 아닌가 싶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