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프티콘 앱으로 중고거래 하기 + 팔라고 앱 수익/사용 후기

◈ 미니멀리즘- 정리습관

by creathank 2021. 11. 20. 22:40

본문

반응형

앱테크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기프티콘 앱을 사용해보자

나처럼 기프티콘을 그냥 묵히는 사람들을 위해서!

 

나는 업무상 무상으로 기프티콘을 많이 받을 확률이 높다. 미디어 관련 제안들을 나가다보면 매체 쪽에서 프로모션 상품으로 기프티콘을 주기도 하고, 회사에서 창립기념일에 대신하여 기프티콘을 주기도 했다. 이처럼 받은 기프티콘은 많지만, 쓸 일이 없다는 것. 그리고 스타벅스에 자주 갈만한 지리적 상황도 아니라서 자꾸만 묵혀두거나 유효기간이 지나 버리는 경우가 많았다 흑흑.

 

이처럼 기프티콘은 마음과 감사함을 표현하는 수단이 되기도 하지만, 나처럼 요즘 카페를 잘 안나가고(집순이 모먼트) 생일날 기프티콘이 쌓여가다보면 1년 이상 안쓰고 쌓여가는 기프티콘이 참 많았다. 2년 전에 받은 기프티콘이 채 못쓴 상태로 남아있기도 했고, 특히 프로모션으로 받은 기프티콘은 내가 유효기간을 넘겨 버리는 순간이 많았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기프티콘을 저가로 판매하는 어플에 대해서 알게 됐다.

 


기프티콘 거래 앱 - 니콘내콘, 기프티스타, 팔라고

구글스토어 기준 '기프티콘' 검색 결과

 

대표적인 앱으로는 위에 언급했던 니콘내콘, 기프티스타, 팔라고가 있다. 

물론 여러가지 앱을 쓰다보면, 빨리 판매할 수 있는 확률도 현저하게 높아지겠지만 나로서는 기존에 쌓여있던 기프티콘을 정리하는 개념에 가까웠기 때문에 나는 팔라고 앱 하나만 사용했다. 딱히 이 앱을 고른 특정 이유는 없었다.

 

실제로 다른 앱테크를 하시는 분들은 캐시워크 등으로 축적된 포인트로 기프티콘으로 구매하고, 이를 팔라고/니콘내콘으로 판매하시는 경우를 종종봤다. 애써 캐시워크로 쌓은 적립금이 날아가는 것은 마음 아픈 일이니까, 이렇게 한번 해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은 든다 ㅎ_ㅎ

 

기프티콘 앱 '팔라고' 거래액과 사용후기

 

총 7만원 정도 거래!

 

총 거래액은 7만원 정도 된다. 사실 거래액 자체에 대한 생각보다는, 그간 쓰지 않은 기프티콘을 쓴 점이 마음 편하다. 그간 사용하지 않는 기프티콘은 지인에게 넘기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경우 서로 까먹어서 기프티콘이 날아가는 경우가 정말 많았거든. 특히 우리 가족은 스타벅스 등 프랜차이즈 카페를 잘 안가는 편이라 (카페에서 오래 머물지 못하는 편, 알코올파) 버리는 기프티콘이 많았다.

 

이처럼 기프티콘을 거래하면 장점은,

1) 우선 내가 가지고 있는 기프티콘을 파악하기 좋은 것 같고 (하나로 정리해서 볼 수 있는 느낌)

2) 더 필요한 사람들에게 기프티콘을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고,

3) 현금 흐름에 도움이 되는 것 같다.

 

팔라고의 경우에는 한번 게시글을 올리면 알아서 알럿이 오기도 해서 편리하고, 구매자가 구매 확정을 하면 알아서 돈이 들어오는 구조라 크게 신경쓰지 않고 계속 적립금이 쌓여 갔던 것 같다. 일단 앱에 기프티콘을 업로드 해뒀고, 사용하는 쿠폰이 생기면 팔라고 앱에서 리스트를 삭제했다. 이렇게 또 판매한 기프티콘으로는 지인 선물에 보태거나 그렇게 했다. 지인 챙기는 것을 좋아하고, 너무 많은 지출을 하면 스트레스를 받는 편이었다보니 이렇게 지출 관리를 하면 좋은 것 같다.

 

 

기프티콘 앱 '팔라고' 거래 방법

그간 거래한 스타벅스 기프티콘. 

 

자동 삭제되는 프로모션 기프티콘은 위처럼 20%대까지 적용해서 할인을 했는데, 보통은 그렇게까지 적용하지 않아도 시간만 지나면 대부분 판매되는 것 같다.

 

팔라고 앱 기프티콘 업로드하기

 

거래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기프키폰 외 할인권/금액권 등도 팔라고 장터에 올릴 수 있고, 브랜드 입력 후 상품을 검색(검색해서 안나온다면 직접 이미지+텍스트를 첨부해서) 업로드하면 된다. 기프티콘에 있는 PIN번호와 유효기간을 입력하면 끝!

* 이미지 내에 PIN 번호가 노출되지 않게 유의해야 한다.

 

팔라고 앱 기프티콘 업로드하기

 

기프티콘 하단에 있는 번호와 유효기간을 입력하면 완료되고, 구매자가 판매 확정을 누르면 해당 대금이 나에게 마일리지로 적립된다. 실제로 유명한 프랜차이즈를 애용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렇게 저렴한 기프티콘을 사고 이를 활용하는 것이 절약에는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판단된다!

 

묵혀두고 안쓰는 기프티콘이 있다면, 재테크, 앱테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편하게 이처럼 관리하고 정리해보는 것이 어떨까! (사용할 기프티콘은 넉넉히 남겨두고 남은 것들만 올리고 있다★ 내가 먹는 것이 제일 중요하니까 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